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광주 양동시장 수일통닭

by 러블리윤썰 2020. 10. 9.

광주 양동시장에는 광주를 대표하는 통닭집이 마주보고 있습니다.😳
바로 양동통닭과 수일통닭 되시겠습니다.


두달전에 방문했을 때는 양동 통닭을 먹었었는데 광주사시는 분의 추천으로 이번에는 수일통닭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양동통닭은 저의 첫번째 블로그를 다음 메인에 걸리게 해준 고마운 맛집입니다. ^.^

이번에는 매장에서 먹지않고 포장주문을 했습니다.
숙소에서 맥주한잔하며 편하게 먹고싶었거든요.😝
방문한 날이 월요일이라 기다리지 않고 받을수 있었어요.
사장님이 무 좋아해요?라고 물어보시더니 슬쩍 무를 하나 더 넣어주십니다. 💕 우왕 사장님 센스 짱👍

통닭가격입니다.
저는 반반치킨을 시켰어요.
반마리도 팔고 한마리 반도 팔기 때문에 혼자와도,셋이와도 문제 없습니다!!

숙소로 돌아와서 포장을 풀어봅니다.
사실 차안에서 고소한 냄새때문이 참을수가 없어서 후라이드 몇개 집어먹었습니다.

 

몇개 빼먹은 후라이드와 양념 반반 통닭의 모습입니다.
포장하니 콜라도 서비스로 주시네요.👏👏

아주 바삭해보이는 후라이드의 영롱한 모습입니다.

양념통닭도 지지않고 반지르르한것이 아주 맛있어보이네요.

 

치킨에 맥주가 빠질수 없지요. 맥주를 따르고 경건하게 먹기 시작해 봅니다.😄

겉은 과자처럼 아주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합니당.
짜지않고 튀김옷에 매운맛이 전혀 없어서 아이가 진짜 잘먹었어요.^^

닭똥집도 같이 튀겨줘서 몇개 맛볼수 있습니다.

 양념통닭은 소스가 달달하고 매운맛이 거의 없어서 아이들입맛에 딱 맞춘맛입니다. 원래 양념통달보다 후라이드를 좋아하는 딸아이도 여기서는 양념통닭을 더 잘먹네요.

양동통닭에는 닭발을 튀겨서 줬는데 수일통닭에는 아쉽게도 닭발튀긴것은 없고 똥집튀김이 좀 더 많았네요.
양동통닭과 수일통닭 두개 다 먹어본 저로서는 후라이드나 양념 둘다 맛이 거의 비슷합니다😝
둘다 바삭하고 매운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통닭이라는점이 같지만 닭발튀김이 있냐 없냐 차이밖에 없는것 같아요^^;;

만약에 양동통닭가셨다가 사람이 너무 많으면 바로앞 수일통닭에 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두 통닭집의 맛과 양은 정말 광주를 대표하는 맛집인 듯 합니다.

댓글